휴런, 타우 영상 기반 치매분석보조 SW 식약처 허가 획득

Writer 관리자

Date 21-11-17 17:47

Read 20


휴런, 타우 영상 기반 치매분석보조 SW 식약처 허가 획득 

휴런은 `타우 영상 기반 치매분석보조 SW(pT)`가 식품의약안전처로부터 의료기기 판매허가를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pT는 노영 가천대 길병원 신경과 교수팀과 공동으로 개발한 제품으로, 단백질 기반 치매분석 SW를 상용화한 세계 첫 사례다.

타우 단백질은 베타 아밀로이드와 함께 노인성 치매의 가장 주된 원인인 알츠하이머병의 주요 병리 물질이다.

휴런의 기술은 양전자단층촬영(PET)기기를 통해 과인산화된 타우 단백질의 응집체를 정량화함으로써 표준화된 섭취계수율(SUVR)을 계산하고, 타우 단백질의 침착 정도를 판단하는 브락 스테이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기존 휴런의 치매분석제품인 pAb와 병용할 경우, 뇌내 베타아밀로이드와 타우 단백질 축적도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어, 알츠하이머병의 진단뿐 아니라 진행 정도까지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게 된다는 설명이다.

신동훈 휴론 대표는 "치매 치료제 시장은 `신약개발의 무덤`으로 불릴 만큼 성공률이 낮은데, 이 주요 원인 중 하나는 바이오마커가 부재하기 때문"이라며 "휴런의 제품은 알츠하이머병의 원인 물질인 베타아밀로이드와 타우 단백질을 정확하게 확인 가능한 바이오마커로 활용성이 높다"고 말했다. 


출처: 한국경제TV

https://www.wowtv.co.kr/NewsCenter/News/Read?articleId=A202106140038&t=NN#